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즐겁게, 코드
오늘의 아이디어 - 레이캐스트와 웹 기반 슈팅게임 본문
학교에서 한번쯤은 "미니서든" 이라는 게임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.
FPS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뽑아보자면 모델과 모델의 시야가 되겠는데, 이렇게 사물이 바라볼 수 있는 시야를 처리하는 엔진을 레이캐스트(Raycast) 라 부른다고 한다.
우연히 오늘 깃헙을 돌아다니다 웹(심지어 리액트!) 기반 레이캐스트 엔진을 찾을 수 있었는데, 여기에 socket.io와 이것저것 끼얹으면 웹 기반 FPS 게임 + 관전자 모드까지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았다.
이슈를 읽어보니 이걸로 둠을 구현하겠다는 사람도 나왔는데, 아무튼 상세한 내용은 코드를 조금 까봐야 알겠지만 시도해볼만한게 늘어난 것 같아 즐겁다. (괜찮으면 종설까지 들고 가야겠다...)
[깃헙 저장소 링크]
ahuth/raycast
HTML5 raycasting demo using React. Contribute to ahuth/raycas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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