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관리 메뉴

즐겁게, 코드

⚠️ 깃허브 해킹 주의보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⚠️ 깃허브 해킹 주의보

Chamming2 2023. 10. 27. 23:16

깃허브 해킹을 당했어요.

갑자기 메일로 Vercel 배포 실패 메일이 여러 건 동시에 오길래, 처음에는 deps bump가 잘못 동작한건 아닐지 오해했어요.

그런데 조금 더 들여다보니 모든 레포지토리에서 불특정 파일들이 제거됐고, 모르는 유저에게 스타를 약 100개쯤 눌러 놓았더라고요.

(그 와중에 레포지토리 자체를 삭제하면 모바일 2FA 요청이 가는 걸 알고, 몰래 공격하기 위해 이런 방식을 사용한 것 같아요.)

 

어디서 토큰이 노출된걸 탈취해 공격에 사용된 것 같은데,
한번 토이 프로젝트에서 Admin 권한을 갖고 있는 Github Token이 외부에 노출된 건은 없을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.

 

비싼 교훈을 얻긴 했는데, 토이 프로젝트들이 다 망가져서 너무 슬픈 날이네요.

 

반응형
Comments
소소한 팁 : 광고를 눌러주시면, 제가 뮤지컬을 마음껏 보러다닐 수 있어요!
와!! 바로 눌러야겠네요! 😆